“무능 덮기 위해 갈등만 부추겨 절망…‘편가르기 정치’가 국민 삶 망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김동용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23일 문재인정부를 향해 “반대하는 세력은 존재 조차 인정하지 않는 정권”이라며 “반(反)다원주의 포퓰리즘 정권”이라고 주장했다. 최근 일본의 경제보복으로 반일 감정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한국당에 ‘친일 프레임’이 덧씌워지는 것에 위기감을 느끼고 발끈하는 모양새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지금 청와대는 오직 편 가르기 정치에 혈안”이라며 “이 정권을 비판하는 언론은 대한민국 언론이 아닌가, 이 정권을 지지하지 않는 국민은 대한민국 국민이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황 대표는 “무능을 덮기 위해 갈등만을 부추기는 정권, 절망스럽다”며 “편 가르기 정치가 국민의 삶을 망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황 대표는 “국민의 삶에 책임을 다할 것이다. 국민의 삶과 함께 이 나라를 도약시킬 것”이라며 “지금 한국당은 비장한 각오로 ‘경제대전환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한편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가 YTN 의뢰로 15~19일 조사해 22일 발표한 7월 3주차 정당지지도 조사결과(전국 2505명 대상 / 신뢰수준 95% / 표본오차 ±2.0%p 응답률 4.6%)에 따르면 한국당은 7월 2주차 대비 3.2%p 내린 27.1%로 황 대표가 선출된 2·27 전당대회 직전인 2월 3주차(26.8%) 수준으로 하락한 것으로 조사됐다.

반면 민주당은 7월 2주차 주간집계 대비 3.6%p 오른 42.2%를 기록했으며, 문재인 대통령의 취임 115주차 국정수행 지지율은 4.0%p 오른 51.8%(매우 잘함 29.6%, 잘 하는 편 22.2%)를 기록해 작년 11월 3주차(52.0%)이후 8개월여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리얼미터 관계자는 “일본의 경제보복에 대항한 일본제품 불매운동 등 반일 여론 확산, 정부의 대(對)일 대응 기조, 조선·중앙의 일본어판 기사와 일본 후지TV의 ‘문재인 대통령 탄핵’ 주장에 대한 비판 여론 확산 등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고 분석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