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꾸로 된 노 전 대통령 사진과 함께 ‘경축 중력절 10주년’ 문구 등장

사진=23일 대한애국당 홈페이지 첫 화면 캡처
[데일리한국 김동용 기자]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0주기인 23일 대한애국당 홈페이지에 노 전 대통령을 비하하는 사진이 올라와 논란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이날 오후 애국당 홈페이지에는 거꾸로 된 노 전 대통령의 사진과 함께 ‘경축’, ‘대한애국당과 함께하는 중력절 10주년’이라는 문구가 등장했다. ‘중력절’은 극우 성향의 인터넷 사이트 ‘일간베스트저장소’에서 노 전 대통령의 서거를 조롱할 때 사용되는 용어다.

애국당은 이날 오후 입장문을 통해 “이런 사진에 대한 게시를 전혀 알지도 못했고, 기자의 문의를 통해 오후 8시 30분경 최초로 인지하게 됐다”며 “인지하자마자 삭제 조치를 취했다”고 말했다.

애국당은 “해당 부적절한 사진에 씌여 있는 ‘중력절’에 대한 의미도 알지 못했다”며 “대한애국당을 해칠 목적으로 부적절한 사진을 게시한 것은 대한애국당에 대한 중대한 해당행위이며, 해킹에 가까운 악의적 중대 범죄”라고 주장했다.

애국당은 “이런 끔찍한 범죄를 저지른 자에 대한 수사와 처벌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판단해 24일 오전 중 법적 대응을 하고 즉각 수사 의뢰를 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애국당은 또 “중대 범죄에 의해 피해를 당한 대한애국당 홈페이지 사태에 대해 수사가 착수되고 가해자가 밝혀질 때까지 단정적인 ‘극우’ 프레임으로 대한애국당을 해하려는 모든 언론과 관련자들에 대해서 법적 조치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