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박주민 ‘직권남용 혐의’로 고발해

박주민 “국민이 납득할 수준의 수사 이뤄져야”

김성태 전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김동용 기자]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0일 기자회견을 갖고 ‘KT 채용비리 의혹’ 사건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한 가운데, 김성태 자유한국당 전 원내대표는 21일 박주민 의원을 직권남용 협의로 검찰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김 전 원내대표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박 의원을 직권남용 혐의로 오늘 검찰에 고발조치 했다”며 “박 의원은 국회 사법개혁특별위원회 위원으로, 누구보다 검찰에 큰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위치에서 자신의 권한을 남용해 검찰권 남용을 압박하는 행위를 서슴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김 전 원내대표는 “박 의원이 검찰권 남용을 압박하는 KT 채용비리 수사는 시종일관 ‘김성태 죽이기’에 초점을 맞춰 정치적으로 기획된 사건”이라며, 자신의 딸이 KT에 입사하는 과정에서 “제가 무슨 역할을 했는지 더 이상 밝혀지는 게 없다면 억지로 수사를 강제할 것이 아니라 그대로 받아들여야 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전 원내대표는 “박 의원이 어쩌다가 홍위병을 자처하고 나서게 됐는지 자초지종은 알 수 없지만, 더 이상 털어봐야 티끌만한 먼지 조차 나올 게 없는 마당”이라며 “검찰의 무리한 수사가 끝내 이 정권에 어떤 정치적 역풍으로 되돌아가게 될 것인지에 대해서도 숙고해 보기 바란다”고 날을 세웠다.

더불어민주당 박주민 의원과 청년참여연대, 청년유니온, 미래당, 참여연대 관계자들이 20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KT 채용비리 수사대상 확대와 수사주체 변경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에 박주민 의원은 22일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확대간부회의 모두발언에서 “(김 전 원내대표는) 제가 기자회견을 하면 검찰이 영향을 받아서 제 기자회견 내용대로 수사할 것이라니 (그런 논리는) 황당하고 당황스럽다”고 반박했다.

박 의원은 “부정채용을 한 사람이 수사를 받고 기소가 된 상황에서 부정채용을 청탁한 사람에 대해 수사를 해야 하는 건 검찰이 당연히 해야 하는 일”이라며 “이것이 의미없는 일이라고 하는 것은 ‘나는 건드리지 말라’는 말로밖에 들리지 않는다”고 꼬집었다.

박 의원은 검찰을 향해 “KT부정채용 사건은 청탁한 사람에 대해서도 국민이 납득할 수 있는 수준의 수사가 이뤄져야 한다”며 “유력인사가 채용 청탁을 했다고 해서 봐줘서는 절대 안 된다. 유념하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