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김정은에겐 말 한마디 못하면서”…이해찬 “적반하장격”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21일 국회 운동장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보좌진협의회 체육대회에 참석, 격려사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안병용 기자]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1일 “자유한국당이 우리를 보고 독재세력이라고 적반하장격으로 말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해찬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보좌진 협의회 체육대회’에 참가해 이같이 말한 뒤 “그러나 이제 우리가 역사의 주체가 돼서 이 나라를 이끌어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민주당 없이는 이 나라의 민주주의가 굳건히 발전할 수 없다”고도 역설했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1일 오전 인천시 중구 자유공원 내 맥아더 장군 동상에 헌화한 뒤 지지자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앞서 황교안 한국당 대표는 이날 오전 인천 자유공원 맥아더 동상 앞에서 연설을 통해 문 대통령이 5·18 기념사를 통해 “독재자의 후예가 아니라면 5·18을 다르게 볼 수 없다”고 말한 것에 반발했다.

문 대통령의 발언은 김진태·김순례·이종명 의원 등 5·18 망언 당사자가 속한 한국당을 겨냥한 것으로 해석됐다.

황 대표는 “이 정부가 저희를 독재자의 후예라고 하는데 진짜 독재자의 후예는 김정은 아니냐”라면서 “세습 독재자이고, 세계에서 가장 악한 독재자 아닌가”라고 지적했다.

이어 황 대표는 “진짜 독재자의 후예에게는 말 한마디 못하니까 여기서도 (김정은의) 대변인이라고 하는 것 아닌가”라면서 “제가 왜 독재자의 후예인가”라고 반문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