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부 “민화협·한국종교인평화회의 등 민간단체 관계자 참석”

김연철 통일부 장관이 13일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정부서울청사에서 데이빗 비슬리 세계식량계획(WFP) 사무총장과 악수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김동용 기자] 김연철 통일부 장관은 14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남북회담본부에서 대북 식량지원 관련 의견수렴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상민 통일부 대변인은 13일 정례브리핑에서 “통일부 장관은 대북인도지원에 대한 국민 각계각층의 의견수렴 차원에서 민간단체, 종교계, 전문가 등을 만나 의견을 충분히 들을 예정”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변인은 “내일 오후 4시 (간담회)에는 대북협력민간단체협의회,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 한국종교인평화회의(KCRP) 등 민간단체들을 대상으로 인도지원과 관련한 의견수렴을 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 대변인은 “그리고 내일 모레 15일 낮 12시에는 통일부 인도협력분과 정책자문위원들과 오찬 간담회를 갖고, 역시 대북인도지원과 관련된 의견수렴을 위한 취지”라고 말했다.

한편 김 장관은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 집무실에서 데이비드 비즐리 WFP(세계식량계획) 사무총장과 면담했다.

김 장관과 비즐리 사무총장은 이 자리에서 북한식량사정과 관련 인도적 문제와 정치적 문제는 분리해서 다뤄야 한다는 공감대를 확인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