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정책조정회의서 “민생 몰두·협치 견지·정치 경쟁…잊지 않을 것”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가 9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안병용 기자]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신임 원내대표는 9일 “민생에 몰두하고, 경청의 협치 정신을 견지하며, 멋진 정치 경쟁을 할 것”이라는 각오를 밝혔다.

앞서 하루 전 선출돼 이날 국회에서 처음으로 정책조정회의를 주재한 이인영 원내대표는 “원내대표 일을 시작하면서 세 가지를 잊지 않고 해야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민생 회복’을 거듭 강조했다.

그는 “자영업자와 중소기업, 청년을 위한 대책이 굉장히 시급하다”면서 “민생 회복이라는 정치 본연의 자리를 지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피력했다.

이 원내대표는 “개인적으로 민생을 살릴 수 있다면 경우에 따라서 야당이 주도하는 것들도 좋다는 마음으로 절박하게 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를 만나면 우선 한국당 입장을 경청하고 국회 정상화를 위한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누겠다”고 전했다.

이 원내대표는 “총선이 1년이 채 남지 않았기 때문에 정당 간 경쟁이 불가피하지만 멋진 경쟁을 해야 한다”면서 “국민은 민생과 미래를 두고 누가 먼저 혁신하는가, 정책을 놓고 누가 더 합리적인가 하는 모습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낙인찍고 막말하는 정치를 저부터 삼가겠다”면서 “품격있는 정치를 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