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공개 최고위서 결정…“당내 분열 획책하는 일부 세력에 경고”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가 3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김동용 기자]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3일 당지도부 총사퇴와 ‘안철수·유승민 공동체제’ 출범을 요구한 정무직 당직자 2명을 해임했다.

정치권에 따르면 손 대표는 이날 오전 비공개 최고위원회의에서 현명철 전략홍보위원장과 임호영 법률위원장을 해임했다.

이들은 전날 열린 전·현직 지역위원장 및 정무직 당직자 연석회의에서 당 지도부 총사퇴와 ‘안철수·유승민 공동체제’ 출범을 요구하는 결의문에 서명한 바 있다.

이와 관련 손 대표는 최고위원회의에서 “누구든지 당에 대한 충정으로 대표와 지도부를 비판할 수는 있다”며 “그러나 근거없는 소문과 허위사실을 마치 사실인 것처럼 유포해선 안 된다”고 불쾌감을 드러냈다.

손 대표는 “더 나아가서 어제 발표한 결의문은 당헌·당규를 정면으로 위반할 뿐만 아니라, 당 내의 민주적 절차를 무시하고 계파 패권주의를 부활시키겠다는 말밖에 되지 않는다”고 날을 세웠다.

손 대표는 “당헌·당규를 위반하고, 당내 분열을 획책하는 일부 세력에게 경고한다”며 “이러한 해당(害黨) 행위를 계속하는 당원은 앞으로 당헌·당규상 징계절차에 따라 조치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