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아시아 순방 출국길서 민주당 지도부에 당부

"여야 합의 어려우면 귀국해 여야정협의체 가동"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16일 오후 서울공항에서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 노영민 비서실장 등 환송인사와 이동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안병용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16일 중앙아시아 순방을 위한 출국길에 더불어민주당 지도부에게 국회에서 최저 임금 결정 구조 개편과 탄력 근로제 개선 관련 법안을 통과시켜 달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성남 서울공항에서 환송 나온 이해찬 대표와 홍영표 원내대표에게 이같이 당부했다고 윤도한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이 서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문 대통령은 여야 합의가 어려우면 중앙아시아 순방을 마치고 돌아와서 여야정 협의체를 가동해 쟁점 사안들을 해결하는 게 좋겠다는 뜻을 밝혔다.

문 대통령은 또 5월18일이 오기 전에 ‘5·18 광주 민주화 운동 진상 규명 조사위원회’ 구성을 마무리 지을 것을 당부했다.

이에 대해 홍 원내대표는 군 경력도 조사위원 자격 요건에 포함하는 방향으로 법을 개정해 자격 미달로 탈락한 자유한국당 추천 위원이 조사위원에 임명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이와 함께 문 대통령은 “강원도 산불 피해 복구에 국민들이 대단한 역할을 했다”면서 “복구에 차질이 없도록 모든 조치를 취하라”고 윤종인 행정안전부 차관 등에게 지시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