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위서 “한국당, 정치 공세 안타까워…청문보고서 오늘 중 채택해야”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운데)가 15일 오전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박주민 최고위원, 이 대표, 홍영표 원내대표.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안병용 기자] 더불어민주당 지도부는 15일 주식거래 논란에 휩싸인 이미선 헌법재판관 후보자를 적극 엄호했다.

이해찬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전문가들도 위법성이 없다고 했다”면서 “논란이 있었지만 중대한 흠결은 나타나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 후보자는) 국민의 민생과 직결된 노동법에 대해 아주 전문적인 식견을 갖고, 좋은 판결을 낸 후보자”라며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홍영표 원내대표도 이미선 후보자에 대한 보호에 나섰다.

홍 원내대표는 “이 후보자에 대한 자유한국당의 공세가 도를 넘고 있다”면서 “이 후보자 부부를 검찰에 고발한다고 하는데 아무리 야당이지만, 언제까지 이런 식의 정치 공세를 지속할 것인지 안타깝다”고 언급했다.

홍 원내대표는 “한국당은 인사청문회를 정권에 흠집을 내려는 무대로 악용한다”면서 “이 후보자에 대해 한국당이 제기한 의혹이 사실로 드러난 것이 아무것도 없고, 전문가도 위법이나 불법 행위가 없다고 인정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오히려 이 후보자는 결격 사유보다 임명해야 할 사유가 많다”면서 “한국당이 두 명의 헌법재판관 후보자에 대한 청문보고서를 법에서 정한 대로 오늘 중 채택할 것을 다시 한번 요청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