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재수사 지시해 '김학의 정국' 만들어…'1타 4피' 노린 것”"

"장관 후보자 7인, 흠 있다면 사퇴해야…'김은경 영장기각'은 靑 압박 작동"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26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김동용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6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김학의 사건의 특검을 요구한다”며 “정말 진실을 밝히고자 한다면 ‘드루킹·드루킹’ 특검도 같이 하자”고 요구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김학의 사건 관련) 지금 검찰의 재수사 대상을 보면 검찰이 과연 제대로 수사할 수 있을까 (의문이 든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은 동남아 순방을 다녀온 뒤 ‘김학의 사건’ 재수사를 지시했고, ‘김학의 정국’이 됐다”며 “이건 1타 4피를 노린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나 원내대표는 “(김학의 정국이 되자 문 대통령의 딸) 문다혜씨 관련 의혹을 제기하는 것이 묵살됐고,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를 밀어붙이기 위한 국민선동을 했다”며 “인사청문회 이슈를 덮고 하노이 회담 결렬 등으로 인한 비판의 눈을 돌리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또 “어제 최정호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를 해보니 투기부 장관이 되는 게 아닌가 우려된다”며 “오늘 청문회 예정인 김연철 통일부 장관 후보자는 북한의 천안함 폭침을 부정해 왔던 사람”이라고 주장했다.

다만 김연철 후보자의 ‘천안함 폭침 부정’ 논란은 과장된 것이라는 의견도 있다.

실제로 한겨례는 2011년 5월 15일 김 후보자와의 인터뷰 내용을 실은 기사에서 김 후보자가 천안함 사건을 ‘우발적 사건’이라는 의견을 밝혔다고 전했으나, 이후 해당 표현은 ‘북한의 소행이 아니다’라는식으로 해석돼왔다.

오히려 김 후보자는 지난해 1월 펴낸 책 ‘70년의 대화’ 267쪽에서는 “2010년 서해에서 북한의 어뢰공격으로 천안함이 침몰했다”라고 확실한 입장을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내일 청문회 예정인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는 자료 부실제출, 증인 미합의 등으로 부실검증이 예정돼있다”며 “각종 청문회에서 자료를 강하게 요구했던 박영선 의원으로서는 한마디로 내로남불의 전형적인 모습”이라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장관) 후보자들은 이런 흠이 있다면 그 자리서 스스로 물러나는 게 맞다고 본다”고 촉구했다.

나 원내대표는 전날 김은경 전 환경부 장관에 대한 구속영장이 기각된 것과 관련해서는 “청와대의 압박이 제대로 작동한 것이라고 생각된다”며 “이 정권의 사법부 겁박은 농단 수준”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