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내년 총선서 민의 짓밟히면 '베네수엘라행 지옥열차' '5천만 국민 핵인질'"

나경원 "정의당은 교섭단체 만들어주고 바른미래·평화당은 정당존속 하겠다는 것"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가 18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국회의원 및 당협위원장 비상 연석회의에서 국기에 경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김동용 기자] 자유한국당은 18일 여야 4당이 권역별 연동형 비례대표제 도입을 골자로 한 선거제도 개편안을 합의한 것에 대해 “좌파연합 국회를 만드는 선거법”이라며 총력 저지를 결의했다.

한국당은 이날 오전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좌파독재 저지 국회의원 및 당협위원장 비상 연석회의’를 열었다.

황교안 대표는 이 자리에서 “선거법과 공수처법, 검경수사권 조정법안 등을 패스트트랙으로 상정하는 건 좌파독재정권의 수명연장을 위한 입법쿠데타”라고 비난했다.

황 대표는 “내년 총선과 국민의 심판이 두려운 나머지, 민의를 왜곡해 국회의원을 날치기 하려는 것”이라며 “(여당이) 정파적 이익에 급급한 소수야당들과 야합해 다음 총선에서 좌파연합의회를 만들려는 음모”라고 규정했다.

황 대표는 “다음 총선에서 민의가 짓밟히고 좌파연대 국회가 들어서게 되면 이 나라가 도대체 어떻게 되겠느냐”며 “사회주의 악법들이 국회에서 일사천리 통과해 세금은 치솟고, 기업은 문 닫고, 경제는 완전히 폭망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황 대표는 이어 “일자리는 사라지고 민생은 더 도탄에 빠지면서 대한민국이 ‘베네수엘라행 지옥열차’에 올라타게 될 것”이라며 “북한 김정은에 퍼주기 예산을 누구도 막아내지 못하면 북핵폐기는 물건너 가고, 5천만 국민은 핵인질이 될 것”이라고 언성을 높였다.

나경원 원내대표도 “여야 4당이 합의한 선거법은 최대의 권력거래, 권력야합”이라며 “어제 합의는 대한민국 정치사상 유래없는 부끄러운 일”이라고 비난했다.

나 원내대표는 “연동형 비례제의 핵심은 정의당을 교섭단체로 만들어 주는 것”이라며 “여기에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은 사실상 정당의 존속이 어려운 상황에서 거래해 비례 공천이라도 해서 정당을 존속하겠다는 것”이라고 폄하했다.

나 원내대표는 “(여야 4당이 합의한 선거법을 적용해) 19대·20대 총선 득표율을 기준으로 하면 정의당이 내년 선거에서 교섭단체가 된다”며 “의회세력이 한국당, 더불어민주당, 정의당이 되면 어떤 법을 통과시키겠느냐. 대한민국이 좌경화될 수 있는 소지가 다분하지 않겠느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나 원내대표는 “그래서 이 선거법은 좌파연합국회를 만드는 선거법”이라며 “그래서 받아들일 수 없다”고 거듭 강조했다.

앞서 전날 여야 4당은 국회의원 정수를 현행 300석으로 고정한 채, 지역구 225석·권역별 비례 75석으로 권역별 연동형 비례대표제를 도입하는 내용이 담긴 공직선거법 개정안에 합의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