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정책조정회의서 “한국당, 냉전사슬 벗어나야…평화에 재 뿌리기 반복 안 돼”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가 2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안병용 기자]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1일,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은 잘못됐다’고 주장한 황교안 자유한국당 당권 도전 후보를 겨냥해 “비난 여론이 빗발치자 탄핵에 (O, X가 아닌) 세모(△)로 답하려 했다는 식으로 말장난을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홍영표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이같이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한발 더 나아가 한국당은 보수단체와 공동으로 탄핵을 부정하는 간담회를 국회에서 열겠다고 한다”면서 “민주주의를 부정하고 국민을 분열시키는 극우의 길을 계속 고집하면 국민의 지탄과 저항에 직면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홍 원내대표는 2차 북미정상회담과 관련해선 “보수 정권 10년 동안 낡은 사고를 고집한 결과 한반도에 전쟁의 공포만 더 심화했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라면서 “한국당과 보수진영은 이제 냉전의 사슬에서 벗어나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남북경협을 한반도 평화와 공존의 지렛대로 삼자는 우리 정부의 제안에 북한에 선물 보따리를 안겨주려 한다고 비판하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라면서 “한반도 평화를 앞당기는 노력에 동참은 못 할망정 재를 뿌리려는 행태를 반복해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