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통해 "군사독재의 향수 못잊어 회귀하려는 불손한 움직임 감지"

김영삼 전 대통령 차남 김현철 씨가 지난 2015년 11월 22일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고 김영삼 전 대통령 빈소에서 조문객을 맞이하고 있다.
[데일리한국 김동용 기자] 고 김영삼 전 대통령의 차남인 김현철 ‘김영삼민주센터’ 상임이사는 14일 자유한국당을 향해 “이번 전당대회를 통해 과거 수구적인 모습으로 되돌아가는 게 확인되면 반드시 아버님의 사진은 그곳에서 내려주길 바란다”고 요구했다.

김 상임이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작금의 한국당의 행태를 보면 박근혜정권의 탄핵을 통해 처절한 반성과 환골탈태(換骨奪胎)하는 모습을 보여도 시원찮을 판에 다시 과거 군사독재의 향수를 잊지못해 회귀하려는 불손한 움직임이 여기저기서 감지되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 상임이사는 “그런 수구반동적인 집단 속에 개혁보수의 상징인 김영삼 대통령의 사진이 걸려있다는 자체가 도저히 어울릴 수 없는 빙탄지간(氷炭之間)”이라고 지적했다.

앞서 9일 한국당 김진태·이종명 의원은 국회의원회관에서 5·18 민주화운동에 북한군 특수부대가 개입했다고 주장해온 지만원씨를 초청해 관련 공청회를 열었다.

행사에서 지씨를 포함한 극우 인사들은 5·18 민주화운동을 ‘광주 폭동’이라고 표현하며, 5·18 진상규명조사위원회의 조사 범위에 ‘북한군 개입 여부 및 북한군 침투 조작 사건’을 추가할 것을 요구했다.

공청회에 참석한 김순례 의원은 “조금 방심한 사이 정권을 놓쳤더니 종북좌파들이 판을 치며 5·18 유공자라는 괴물집단을 만들어 우리 세금을 축내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들은 공청회 직후 ‘5·18 망언’ 논란에 휩싸였으나, 이종명 의원만 ‘제명’ 징계를 받고, 김진태·김순례 의원은 전당대회 출마자라는 이유로 징계가 유보됐다.

하지만 김진태·김순례 의원은 14일 대전에서 열린 전당대회 출마자 합동연설회에서 오히려 ‘망언 논란’을 호재로 활용하는 듯한 모습을 보였다.

강성 지지층의 표심을 결집해 당지도부에 입성할 경우 자신들을 징계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계산이 깔렸다는 분석이다.

이런 분위기에 이날 다른 후보자들도 ‘5·18 북한군 개입설’ 등을 주장하며 표심 몰이에 몰두해, 일각에선 ‘극우 합동연설회’라는 지적도 나왔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