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최고위원은 동시선출로 변경…컷오프 등 세부 규정은 향후 선관위서 논의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왼쪽부터),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 김용태 사무총장이1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김동용 기자] 자유한국당은 내달 27일 예정된 전당대회를 현행 지도체제(단일형 집단지도체제)로 치르기로 결정했다.

한국당 비상대책위원회는 14일 전체회의를 열고 당 소속 국회의원 전원의 의견을 수렴한 결과 이 같이 결정했다고 김용태 사무총장이 회의 후 기자들을 만나 전했다.

김 사무총장은 “다수가 현행체제로 전대를 치르는 게 좋겠다는 의견이 많아서 현행 체제로 전대를 치르기로 했다”며 “다만 현행 체제에서 여성최고위원은 분리선출하도록 돼있었는데, 이것을 동시에 같이 선출해서 여성 최고위원도 선출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선관위원장은 박관용 상임고문이, 선관위 부위원장은 김석기 전략부총장이, 전대 준비위원장은 김용태 사무총장이 맡게 될 예정이다.

전대 출마자들에 대한 컷오프 등 세부 룰은 향후 선관위가 구성되면 논의할 계획이다.

한국당은 이날 비대위에서 결정된 내용이 담긴 당헌·당규 개정안을 당 소속 전체 의원들에게 배포하고, 17일 상임전국위원회와 전국위원회를 잇따라 열어 통과시킬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