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긴급 재정경제명령권 발동해달라…국회서 최저임금제 개정 추진해야”

“청와대특감반 사찰의혹, 국회청문회·국정조사 필요…특검조사로 갈 수밖에 없어”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운데)가 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단-정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김동용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신년사에 대해 “결국 핵을 보유한 평화를 고집한 것”이라는 주장을 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단-정책위원회 회의에서 이같이 말한 뒤 “청와대가 (김 위원장의 신년사에 대해) ‘진정한 남북관계 진전을 바라는 마음이 있었다’고 평가한 것을 보면, 새해에도 청와대가 ‘김정은 답방’에만 매달리는 모습을 보이지 않을까 매우 우려스럽다”고 지적했다.

나 원내대표는 “(김 위원장의 신년사는) 미국의 선제적 상응조치를 요구하며, (대화를 통한 비핵화가 아닌) 새로운 길을 갈 수 있다는 협박까지 하는, 사실상 핵보유국 지휘를 강화하려는 것”이라며 “외세배격과 민족공조를 강조하며 한미연합훈련 중단을 요구하는 등 한미 이간 시도도 있다”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또 “최저임금제 인상과 주휴수당 산입으로 산업현장과 골목상권의 혼란이 우려가 된다”며 “문재인 대통령은 긴급재정경제명령권(헌법 제76조에 명시된 대통령의 권한으로 중대한 재정·경제상의 위기에서 발할 수 있는 법률의 효력을 지닌 명령)을 발동해달라”고 요구했다.

나 원내대표는 “최저임금제 논란 등에 대해서는 국회에서 논의하며 법 개정을 추진하겠다”며 “문 대통령은 긴급재정경제명령권을 발동해달라”고 거듭 촉구했다.

나 원내대표는 청와대 특별감찰반 사찰 의혹과 관련해서는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과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이 출석했던) 지난해 12월 31일 국회 운영위원회를 겪으면서 형사처벌이 가능한 청문회와 국정조사의 필요성을 다시 한 번 확인 할 수 있었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나 원내대표는 “또 이제는 특검 조사로 갈 수밖에 없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문 대통령이 조국 수석의 운영위 출석에 대해 ‘정치공세’라고 한 건 검찰 수사의 가이드라인으로밖에 여겨지지 않는다”고 날을 세웠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