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김태우 수사관에 칼 휘두르려 하면 특검으로 갈 수밖에”

“더이상 진실 숨기지 말아야…답을 줘야 할 주체는 문 대통령”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19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김동용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9일 청와대 특별감찰반 사찰 의혹과 관련 “오늘 당으로 새로운 제보가 들어왔다”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김태우 수사관의 청와대 특별감찰반원 시절 컴퓨터 화면을 찍은 것으로 추정되는 사진을 공개한 뒤 “최경환 전 기재부 장관, 고건 전 총리 아들, 박근혜 전 대통령과 친분 있는 사업자 등이 있다”며 “이것만 보면 민간인을 마구잡이로 (사찰) 한 것으로 보여진다”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 사건에 대해 우리가 이제 단호하게 대응해야 한다”며 “청와대는 급기야 변명과 해명을 넘어 김태우 수사관의 입을 막으려고 검찰에 고발까지 했다”고 언성을 높였다.

그는 특히 “검찰이 이와 관련 청와대의 직무유기·직권남용에 대해 수사하지 않고, 김태우 수사관에게 칼을 휘두르려 한다면 우리는 결국 특검으로 갈 수밖에 없다”고 경고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어 국회 국정조사 검토 가능성을 내비친 뒤 “청와대는 더 이상 진실을 숨기려 하지마라”며 “이 부분에 대해 명확하게 답을 해줘야 할 주체는 문재인 대통령”이라고 날을 세웠다.

한편 청와대는 이날 김태우 수사관을 ‘공무상비밀누설’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출입 기자들에게 문자메시지를 통해 이같이 밝힌 뒤 “서울중앙지검에 고발장을 제출했다”며 “고발장은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 명의로 제출됐고, 접수 시각은 오전 11시14분”이라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김태우 전 특감반원은 비위혐의로 원소속기관으로 복귀해 피의자 신분으로 수사 중인 상황에서도 ‘허위 사실을 언론에 유포하고, 공무상 취득한 자료를 배포하는 등 위법한 행위를 지속하고 있다’는 게 고발 내용”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