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당 '카풀·택시 TF' 전현희 "월급, 250만원 보단 많을 것…요금 인상 검토하지 않아"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14일 국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실에서 열린 당정회의에서 카풀 관련 논의를 마치고 회의장을 나서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안병용 기자] 더불어민주당과 정부는 14일 택시업계에 월급제를 정착시키는 데 총력을 다하기로 뜻을 모았다.

당정은 이날 국회에서 비공개 협의를 열고 현재 시행 중인 택시기사 월급제가 실질적으로 시행이 되지 못하고 있다는 상황에 공감하고, 법과 제도의 개선을 통해 이같이 추진키로 했다고 민주당 카풀·택시 태스크포스(TF) 위원장인 전현희 의원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전 의원은 “당정은 월급제 도입을 포함해 다양한 택시 지원책과 발전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다”면서 “법적으로 월급제를 시행할 수 있도록 당정이 즉각적인 대책을 수립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전 의원은 택시기사들의 구체적인 월급 액수에 대해서는 “택시기사들이 실제 근로시간보다 보수를 덜 받는 문제가 있어 현실적인 급여를 받을 수 있는 대책도 세우기로 했다”면서 “일부에서 거론되고 있는 250만원보다는 많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전 의원은 택시요금 인상 우려에 대해선 “택시요금을 올리는 방안에 대해서는 검토하고 있지 않다”면서 “다만 공항 픽업, 임산부·노령자 사전예약제 등 택시 서비스를 다양화하기 위해 규제를 완화하는 안을 검토하고 있다”며 탄력요금제 등의 도입 가능성을 시사했다.

그는 택시 노조의 설득 문제와 관련해선 “앞으로 매일 여러 단체들과 좀 더 열심히 만나고 소통할 예정”이라면서 “가능하면 택시 업계 전반의 동의와 카풀 업계의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동의를 이끌 수 있는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