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위 예산심사서 “대통령 외교·안보업무 활동 관련 꼭 필요한 비용…이미 대폭 축소”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오른쪽)이 13일 오후 국회 운영위원회에서 열린 예산안 심사를 위한 전체회의에서 위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왼쪽은 김수현 정책실장.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김동용 기자]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은 13일 국회 운영위원회의 내년도 청와대 예산 심사에 출석해 “(청와대 특수활동비를) 삭감하지 말아달라”고 요청했다.

임 실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운영위 전체회의에서 이양수 자유한국당 의원이 ‘청와대의 특활비는 과다하다. 50% 삭감 의견을 내겠다’고 지적하자 “구체적인 정책을 발굴하는 것이 아니더라도 (현재 수준의 특활비는) 필요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임 실장은 “청와대 특활비는 이미 대폭 축소한 상태”라며 “예산을 엄격하게 집행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호소했다.

임 실장은 또 올해 배정된 청와대의 특활비는 97억원이라고 밝힌 뒤 “지난해 정권을 인수한 시점에서의 특활비는 147억원으로 책정돼있었다”고 설명했다.

임 실장은 이어 “올해 (97억원 특활비)는 전체적으로 34%를 삭감한 것”이라며 “대통령의 외교·안보업무 활동과 관련해 꼭 필요한 비용”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