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영표 민주당 원내대표 "근거 없는 폭로…박원순 친인척 비리, 단연코 없었다"

김성태 한국당 원내대표 "만연한 비리 커넥션, 전조·국조·청문회 통해 밝힐 것"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 김성태 원내대표 등 자유한국당 당직자와 당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1일 국회에서 본청 앞에서 열린 '국가기만 문재인 정권의 가짜 일자리·고용세습 규탄대회'에서 참석자들이 구호를 외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김동용 기자] 여야가 일요일인 21일에도 서울시 산하 서울교통공사의 고용세습 의혹을 두고 정면 충돌 양상을 보였다.

자유한국당은 국정조사를 요구하는 등 대여 압박 수위를 높였고, 여당은 사실확인이 우선이라며 맞섰다.

한국당은 이날 국회에서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과 김성태 원내대표 등 당 소속 의원과 당원 등 500여명이 참석해 ‘가짜 일자리·고용세습 규탄대회’를 열었다.

김병준 위원장은 “중앙정부·지방정부·특권노조가 3각 층을 형성해 자기들 마음대로 일자리를 약탈하고, 젊은이의 미래를 빼앗아 갔다”면서 “일자리를 만들라고 했더니 예산만 늘리고 기존에 있던 일자리마저 특권계층끼리 나눠 먹기를 했다”고 주장했다.

김 위원장은 박원순 서울시장의 ‘을과 을의 싸움을 조장한다’는 발언에 대해선 “도덕이나 공적 가치에 대해 아주 작은 의식조차 없는 것 같아 기가 막힌다”면서 “어떻게 그런 분이 정의·공동체·국가를 이야기하느냐”라고 비판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한국당은 즉각적인 전수조사와 국정조사, 국회 차원의 청문회를 통해 문재인 정부와 공공기관에 만연한 채용비리 고용세습 커넥션을 반드시 밝혀내고야 말겠다”고 강조했다.

한국당은 바른미래당·민주평화당 등과 함께 국정조사 요구서 공동 발의를 추진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17일 국회에서 열린 제10차 본회의에서 대화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에 민주당은 “한국당이 막무가내식으로 근거 없이 비판하고 무분별하게 폭로하고 있다”면서 “사실관계 확인이 우선”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서울시는 고용세습 의혹에 대해 감사원에 감사를 의뢰한 상태다.

홍영표 원내대표는 이날 기자간담회를 열고 “고위층, 소위 말하는 권력의 힘으로 친인척 채용비리가 발생했는지, 박원순 시장이 친인척을 취업시키라고 지시를 해서 발생했는지 등인데 그런 일은 단연코 없었다”고 강조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어 “비정규직을 정규직으로 전환하는 그 자체에 대해 비판하는 것은 정말 이해할 수 없다”면서 “사실에 근거하지 않고 막무가내식으로 하는 것은 국가적으로 바람직한 일이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