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대대적인 규탄대회 통해 ‘가짜 일자리 실태·고용세습 철폐’ 규탄할 것”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운데) 1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 대책회의에서 서울교통공사의 고용세습 의혹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요구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김동용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9일 “한국당은 오늘 서울교통공사의 고용세습 의혹 등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요구서를 제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대책회의에서 “강도 높은 국정조사를 통해 누가 청년들의 기회를 빼앗아 갔는지 반드시 실체를 가려낼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전날 서울교통공사의 고용세습 의혹을 항의하기 위해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서울시에 대한 국감이 열리고 있던 서울시청에 기습진입을 시도했던 김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은) 서울시 국감장을 시위현장으로 만들었다고 비판하기 전에 공기업을 범죄현장으로 만든 점에 대해 스스로 먼저 진상을 고백해야 할 것”이라고 반박했다.

김 원내대표는 “국민을 기만하는 ‘가짜일자리’, 국민 뒷통수를 치는 ‘고용세습’은 결코 용납할 수 없는 권력형 범죄행위라는 것을 문재인정권은 분명히 깨달아야 한다”며 “민주당은 (감사원의) 감사로 충분하다고 강변하지만 국조와 청문회·검찰수사로 진상을 반드시 규명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런 마당에 어제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국감에서 국가 공기업인 한국국토정보공사의 비정규직에서 정규직으로 전환된 289명 중 19명이 임직원의 형제·자매·배우자, 그리고 자녀 등 친인척으로 밝혀졌다”며 “비단 국토정보공사나 서울교통공사만의 일이 아닐 수도 있다는 강한 의구심을 자아낼 뿐 아니라, 개연성이 충분하다”고 주장했다.

김 원내대표는 “비정규직 종사자가 9000명에 달한다는 인천공항에서는 과연 얼마만큼의 인원이 임직원의 친인척으로 밝혀질지(궁금하다)”며 “공공기관 노조까지 만연한 채용비리·고용비리의 연결고리를 반드시 전수조사하고 국조를 통해 진실을 밝혀나가겠다”고 예고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