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지사 신체 검증, 아주대병원 성형외과 전문의 1명씩 참여…녹취록과 달라

신체검증을 마치고 나온 이재명 경기도지사.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조효민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배우 김부선씨와 작가 공지영씨의 신체 폭로 녹취록으로 위기를 맞은 가운데, 아주대 의료진 신체검증 결과 특정 부위에 큰 점이 없는 것으로 확인돼 반전의 기회를 잡은 것으로 관측된다.

아주대병원 의료진은 16일 "녹취록에서 언급된 부위에 점의 흔적은 보이지 않는다"며 "동그란 점이나 레이저 흔적, 수술 봉합, 절제 흔적이 없다"고 밝혔다.

신체검증에는 아주대병원 피부과와 성형외과 전문의가 1명씩 참여했으며, 아주대병원 웰빙센터 1진찰실에서 이날 오후 4시 5분부터 12분까지 7분간 진행됐다.

이번 검증으로 이재명 경기지사는 배우 김부선씨와의 진실공방에서 보다 유리한 입지를 다지게 됐다. 특정 신체부위까지 폭로전으로 치닫는 진실공방에서 이 지사는 사실 확인으로 최악의 상황을 딛고 오히려 반전의 호기를 거머쥐었기 때문이다.

신체 검증에 앞서 이 지사는 "경찰만 믿고 계속 기다리면 시간이 지연되는 것에 따라서 엉뚱한 소리가 나올 수 있다"면서 "경찰이 신체 검증을 안한다면 합리적인 다른 방법을 찾아 의심의 여지가 없는 방식으로 확인하려고 한다"고 의료진을 활용한 '셀프 검진'의 타당성을 강조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