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 > 청와대
  • 문 대통령, 유럽순방 앞두고 BBC·르피가로 인터뷰…교황청엔 기고문
  • 기자안병용 기자 byahn@hankooki.com 승인시간승인 2018.10.12 15:24
해외언론과 연쇄 인터뷰…靑 “한반도 평화 비전 전파…국제사회 지지 확산”
  • 문재인 대통령. 사진=청와대
[데일리한국 안병용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13일부터 7박9일간 예정된 유럽순방을 앞두고 해외언론과 연쇄 인터뷰를 진행하고 개인의 별도 글도 기고할 예정이다.

유럽순방을 계기로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에 대한 비전을 유럽 전 지역에 제시하고, 한반도 평화 구축에 대한 의지를 재천명하는 기회로 삼겠다는 것이 청와대측의 설명이다.

문 대통령은 12일 영국 공영방송사인 BBC와 인터뷰를 가졌다.

청와대는 “유럽권은 물론 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BBC와의 인터뷰를 통해 유럽 방문 성과를 극대화하고 유럽 내 한국에 대한 우호적인 이미지를 확산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BBC 로라 비커(Laura Bicker) 서울 특파원과 진행한 이번 인터뷰는 이날 오후 8시 ‘International BBC World 뉴스 채널’에서 방송된다. BBC One 채널 메인 뉴스 프로그램인 ‘News One’과 ‘News Ten’ 등에도 보도될 예정이다.

문 대통령은 프랑스의 보수 성향 일간지인 르피가로와는 서면 인터뷰를 한다.

청와대는 “대통령 취임 후 첫 프랑스 방문인 만큼 프랑스 및 프랑스어권 국가를 대상으로 우호 메시지를 발신하고 최근의 남북관계와 한반도 비핵화 진전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고 국제사회의 지지를 확산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문 대통령은 교황청 기관지인 ‘로세르바토레 로마노’(L’Osservatore Romano)에는 별도의 기고문을 보낼 계획이다.

청와대는 “전 세계 가톨릭교도를 대상으로 한반도 비핵화 및 평화 체제 비전을 전파할 것”이라면서 “그간 한반도 평화에 교황이 많은 관심을 표하고 우리 정부의 대화 노력을 적극적으로 지지한 데 사의를 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오는 13일부터 21일까지 프랑스와 이탈리아, 교황청, 벨기에, 덴마크 순으로 유럽을 순방한다.

기자소개 안병용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18/10/12 15:24:33 수정시간 : 2018/10/12 15:24:33
AD

오늘의 핫 이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