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정상회담…윤영찬 수석 "합의가 어떻게 이뤄질지 예측하기 어려워"

문재인 대통령 평양 방문 이틀째인 19일 오전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이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남북정상회담 메인프레스센터에서 일정 등에 대해 브리핑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DDP 남북정상회담프레스센터=안병용 기자] 둘째 날 평양 남북정상회담은 오전 10시부터 시작된다.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19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 마련된 프레스센터에서 브리핑을 통해 “오전 10시경 추가 정상회담이 예정돼 있다”고 밝혔다.

윤영찬 수석은 이어 “두 정상간 합의가 어떻게 이뤄질지 지금은 예측하기 어렵다”면서 “결과발표도 예정은 돼 있지만 정확한 시간은 알 수가 없다”고 말했다.

윤 수석은 “일단 오전 정상회담 일부와 결과발표는 생중계로 예정돼 있다”고 설명했다.

문 대통령은 정상회담이 끝나면 오찬을 위해 옥류관으로 이동한다. 오찬 후 문 대통령 내외와 공식·특별 수행원은 평양시 평천구역 소재 만수대 창작사를 참관한다.

저녁에는 평양 시민들과 만찬을 함께 한다. 장소는 평양시민들이 자주 찾는 식당 중 하나인 평양 대동강 수산물식당이다.

윤 수석은 “봄맞이 방에서 문 대통령 내외와 공식수행원들이 함께 식사하게 될 것”이라면서 “다른 테이블에선 평양 시민들이 자연스럽게 식사를 하게 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