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원내대책회의서 "검찰에 넘기면 되는데 왜 특검이 나서나…특검법 위반 책임 물을 것"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가 1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안병용 기자]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4일, 허익범 특별검사팀이 송인배 청와대 정무비서관을 참고인 조사한 것과 관련 “명백한 별건 수사이자 특검 수사범위를 넘어서는 위법행위”라고 지적했다.

홍영표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같이 밝히고 “특검팀의 정치행태가 도를 넘고 있다”고 비판했다.

홍 원내대표는 “그런 의혹이 있더라도 검찰에 넘겨 진실을 밝히면 되는데 왜 특검이 수사에 나서겠다는 것인지 도저히 이해할 수 없다”고 언급했다.

그는 “송 비서관 조사에서 혐의점을 발견하지 못하자 별건 수사로 압박을 가하고 정치적 갈등을 키우려는 의도로밖에 볼 수 없다”고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특검은 수사 초기부터 교묘한 언론플레이와 망신주기, 확인되지 않은 피의사실을 공표하는 행태를 반복했다”면서 “명백한 특검법 위반”이라고 강조했다.

홍 원내대표는 “특검 활동이 끝난 뒤라도 특검법 위반행위를 철저히 따져 엄중한 법적 책임 묻겠다”면서 “특검이 정당한 수사가 아니라 정치에 몰두하고 있다는 점을 엄중 경고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