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비상의총서 대여투쟁 수위 높여…"北핵폐기, 정상회담서 마무리해야"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2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김동용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3일 ‘드루킹 사건’과 관련 “더불어민주당이 계속해서 특검을 거부한다면, 앞으로 야권 공조하에 대국민 서명운동도 전개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서 열린 비상의원총회에서 “바른미래당·민주평화당도 오늘 내로 (드루킹) 특검법을 발의하고, 국정조사도 실시하기로 뜻을 모았다”며 “국민의 뜻은 드루킹 공작 정치 실상에 대해 낱낱이 밝혀 달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김 원내대표는 ‘드루킹 사건’ 부실수사 의혹을 받고 있는 이주민 서울지방경찰청장에게 사퇴를 요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서울경찰청장은 이미 자격과 지위를 상실, 고의적·의도적으로 드루킹의 댓글 조작을 은폐하고 증거를 인멸·방조하고 되레 도와준 것이 아니냐는 의심이 들 정도로 부실한 수사를 했다”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뒷북을 때리는 수사로 14만 경찰의 명예를 실추시킨 서울경찰의 수장, 이주민 청장은 오늘 즉각 사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김 원내대표는 27일 개최되는 '2018 남북정상회담'에 대해서는 “잘 이뤄지길 바란다”면서도 “그렇지만 북한의 일시적인, 위기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위장평화 공세와 전 세계를 상대로 한 술책에 정부가 동조하고 넘어가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단계별 핵폐기가 아닌 전면적 핵폐기를 남북정상회담을 통해 마무리 지어야 한다”며 “그래야만 남북정상회담을 통한 진정한 평화가 이뤄짐을 거듭 강조한다”고 언급했다.

앞서 20일 북한은 노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3차 전원회의를 열고 핵실험·ICBM(대륙간탄도미사일)발사 중지 및 풍계리 핵실험장 폐쇄를 결정했다.

이에 정치권에서는 '핵폐기를 위한 첫걸음'이라는 긍정 평가와 '핵보유국 선언'이라는 부정 평가가 엇갈려 나왔다.

한편 한국당과 바른미래당·민주평화당은 이날 오전 8시30분 국회에 '당 지도부 6인 회동'을 갖고 국회 정상화와 개헌논의 재가동의 조건으로 민주당의 ‘드루킹 특검’ 수용을 제시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