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앞 한국당 비상의총서 "드루킹 사건 덮으면 문재인 정권 거덜나고 말 것"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0일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 과 관련해 서울 종로구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김동용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0일 ‘드루킹 특검’을 촉구하며 “제왕적 대통령 권력으로 드루킹의 여론조작 공작사건을 덮으려 한다면, 국민적 저항에 문재인 정권은 거덜나고 말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날 오전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열린 한국당 비상의원총회에서 김 원내대표는 “청와대와 경찰에 경고한다”며 “감추고자 하는 게 많을수록 떳떳하지 못한 게 많다는 반증이 될 뿐이라는 것을 잊지말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미 정권의 하수인으로 전락한 경찰에 사건을 맡겨두자는 청와대의 태도는 국민을 우롱하고 기만하는 작태일 뿐”이라며 “청와대가 연루된 의혹마저 제기되는 마당에 특검은 반드시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 “이 정권이 아무리 여론 조작과 이미지 조작을 업으로 삼고 있다 해도 하다하다 이젠 '드루킹'마저 이미지 조작에 나섰다”며 “권력으로 장악한 관제언론을 동원해 드루킹을 사이비교주로 몰아가려 하는데, 그럴 바엔 차라리 심신미약 주장이 나을 것”이라고 비꼬았다.

드루킹은 ‘전 민주당원댓글조작 사건’의 핵심인물인 A씨의 인터넷 필명이다. 한국당은 17일 대정부 장외투쟁을 선포한 후, 드루킹→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청와대로 이어지는 ‘댓글조작 게이트’를 주장하고 있다.

한편 이날 오전 한국당 비상의총에 앞서 장제원 한국당 수석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드루킹 사건은) 대통령의 복심, 정권의 핵심 실세가 개입된 ‘정권 차원의 대형게이트’”라며 “특검은 이럴 때 하라고 있는 것이다. 더 시간을 끌면 국민들이 나설 것”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