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루킹에 '청와대 엮기'…"민주당원 댓글조작, 시작과 끝 모두 문 대통령으로부터 비롯돼"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19일 오전 종로구 서울지방경찰청 앞에서 열린 비상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김동용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대표는 19일 ‘드루킹 사건’이라고 불리는 前민주당원의 댓글조작 사건과 관련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언론인 오찬에서 (댓글조작 특검에 대해) 분명하게 입장을 밝혀달라”고 촉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서울지방경찰청에서 열린 비상의원총회에 앞서 기자회견을 갖고 “정의롭고 공정한 세상을 꿈꾸는 문 대통령은 이번 댓글조작 사건을 어떤 경우에도 용인치 않을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민주당원 댓글조작 사건은 특검을 통해 명명백백하게 실체적 진실을 국민 앞에 신속한 수사로 밝히겠다고 문 대통령이 직접 지시하시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 “(정부여당을 지지하는) 댓글부대의 시작과 끝이 모두 문 대통령으로부터 직접 비롯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지경”이라며, 드루킹(전 민주당원 A씨)에게 인사청탁을 받은 것으로 알려진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에서 청와대까지 공세범위를 확대했다.

김 원내대표는 “문 대통령의 사생팬들이 (생일축하) 지하철 광고만 하는 줄 알았는데, 조직적으로 댓글조작까지 하는 줄은 몰랐다”며 “(문 대통령이) 스스로 (이번 사건으로) 피해를 입었고, 명확한 진상규명을 누구보다 바란다고 하는 만큼, 반드시 특검을 수용해야 한다”고 거듭 촉구했다.

경찰의 ‘드루킹 수사’에 대한 비판도 전날에 이어 계속됐다. 김 원내대표는 “경찰이 과연 수사의지를 갖고 있느냐”며 “차라리 고양이한테 생선을 맡기는 편이 훨씬 나을 것”이라고 비꼬았다.

김 원내대표는 “이주민 (서울지방경찰청) 청장은 문재인 정권의 눈치를 보면서 경찰총수로 진급할 생각만 하지 말고, 경찰답게 14만 전국 경찰인의 자존심을 걸고 댓글공작·대선개입 의혹을 한 점 부끄럼 없이 수사해줄 것을 다시 한 번 강력하게 촉구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날 비상의총 후 한국당의 김영우 민주당원 댓글공작 진상조사단장을 비롯한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한국당 의원들은 서울지방경찰청을 항의 방문하고, 이주민 서울지방경찰청장과 면담했다.

한편 드루킹 사건 연루 의혹이 제기되고 있는 김경수 민주당 의원은 당초 이날 오전 경남도청 서부청사 앞 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6·13 지방선거 경남도지사 출마선언을 할 예정이었으나 돌연 취소했다. 앞서 김 의원은 17일에도 출마선언이 예정돼 있었으나, 드루킹 사건 연루 의혹으로 연기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