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비상의총서 '댓글조작 특검' 촉구…"검·경, 해도해도 너무해"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8일 오전 국회 본청 계단 앞에서 열린 한국당 비상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김동용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드루킹 사건’이라고 불리는 더불어민주당 前당원들의 댓글조작 사건에 대해 “사건 구조가 고영태에서 시작해 최순실로 이어졌던 국정농단과 놀랄만큼 빼다 박았다”고 주장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본청 계단 앞에서 열린 비상의원총회 발언에서 “민주당의 댓글조작을 둘러싼 의혹이 하루하루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다”며 “드루킹에서 시작된 사건이 김경수 민주당 의원과 백원호 (청와대) 민정비서관을 거쳐 청와대까지 이르렀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한국당은 드루킹 특검과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의 사퇴 등을 촉구하며, 17일부터 무기한 철야 천막농성에 들어간 상태다.

김 원내대표는 드루킹 사건과 관련 검·경수사에 대해서도 “해도해도 너무한다”며 강한 불만을 토로했다.

김 원내대표는 “(검경이) 드루킹(전 민주당원 A씨) 집과 사무실에서 170여개 핸드폰을 압수하고도 그동안 통화내역 조회와 계좌추척을 한 번도 하지 않았는데, 그렇게 하고도 무슨 기소냐”며 “지금에 와서 검찰과 경찰이 133개 핸드폰을 갖고 핑퐁(게임)을 하고 있다. 권력의 눈치를 보지 않고서는 이런 일이 있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16일 사의를 표명한 김기식 전 금융감독원장의 외유 및 정치자금법 위반 의혹에 대한 공세도 멈추지 않았다.

김 원내대표는 김기식 원장이 창립멤버로 속해있는 더미래연구소의 연간 기부금 모금액 활용실적 명세서에 따르면 지난 2015년부터 2017년까지 18억여 원의 사용내역이 서류상으로 증발했다고 주장했다.

김 원내대표는 “김 원장이 제아무리 돈세탁의 달인이라고 해도 소리소문 없이 증발한 18억2649만원은 도대체 어디로 사라진 것인지 반드시 검찰수사를 통해 명백하게 밝혀져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비상의원총회 후 기자들을 만나 청와대 국민청원에 등록된 ‘국회의원 해외시찰 전수조사’ 요구에 대해서는 “청와대가 국회를 사찰한 건 이미 이뤄진 것”이라며 “이미 전수조사를 다 했는데, 또 무슨 전수조사를 한다는 것이냐”고 반박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미 청와대가 입법부에 헌정을 유린하는 국회사찰을 해버렸다”며 “민주당은 (전수조사에 협조) 안 했다고 하고, 청와대는 민주당에서 자료를 줬다고 하는데, 국회의장이 청와대에 면죄부를 주기위한 일련의 조치”라고 주장했다.

김 원내대표는 천막농성 중단 조건에 대해서는 특검수용과 방송법 개정안 처리를 언급했다.

한편 김 원내대표가 17일 밤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 따르면 김동연 경제부총리와 일부 장관들이 한국당 천막농성장을 방문해 추가경정예산안 대화를 하고 간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한국당의 한 의원은 “경제부총리가 천막에 찾아와 추경 얘기를 하고 간 것을 들은 건 맞다”며 “추경 외에 어떤 얘기가 추가로 오갔는지는 전해진 바가 없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