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북미대화 성사 위해 대북·대미특사 등 모든 노력 기울일 것”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26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김영철 북한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 겸 통일전선부장의 방남에 반대하며 장외투쟁을 벌인 자유한국당을 비판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안병용 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6일, 자유한국당이 김영철 북한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 겸 통일선전부장의 방남에 반발해 대규모 장외투쟁에 돌입하는 것과 관련 “색깔론 물타기의 저급한 속셈”이라고 비판했다.

추미애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자신들이 집권할 때 아무렇지도 않게 만난 인사를 만나선 안 된다는 것은 억지"라면서 "이런 억지는 장외투쟁의 명분이 될 수 없다”며 이같이 지적했다.

추 대표는 이어 “평창 동계올림픽 기간 중 딱 하나의 오점이 있다면 우리나라 제1야당 한국당의 행태”라면서 “국민을 부끄럽게 하고 국격을 떨어트린 행태는 비판받아 마땅하다”고 질타했다.

그는 김영철 부위원장이 문재인 대통령과의 만남에서 북미대화 의지를 밝힌 것에 대해선 “남북대화와 북미대화 중심으로 한반도 문제를 풀어가는 합의가 이뤄진 것으로 봐도 될 것”이라면서 “남북·북미 대화 성사를 위해 대북·대미특사 등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