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회고위원회의서 “한국당, 민생볼모 행위 중단하고 즉각 의사일정 복귀하라”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가 12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안병용 기자]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2일 “문재인정부는 국제사회의 신뢰자산과 한미동맹이라는 튼튼한 울타리 안에서 적극적으로 한반도 운전자론을 실행에 옮겨야 한다”고 밝혔다.

우원식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북측이 김여정 제1부부장을 통해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의 친서를 전달하고 남북관계 개선 의사와 함께 문 대통령의 방북을 요청해 남북 화해가 새로운 단계에 접어들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우 원내대표는 “정부는 북한의 제안에 대해 한미는 물론 중국·러시아를 고려해 신중한 다각도의 검토를 통해 결론을 내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우 원내대표는 북한에 대해선 “북한은 긴장 완화와 평화에 어떤 진정성을 가졌는지 전향적인 자세를 보여야 한다”고 말했다.

우 원내대표는 자유한국당의 국회 상임위 보이콧과 관련해서는 “한국당은 제척사유가 있는 권성동 법사위원장 문제로 국회를 보이콧하는데, 민생을 볼모로 하는 행위를 중단하고 의사일정에 즉각 복귀하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