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태정치 더 두고 볼 수 없다”…개혁신당 창준위 출범일인 28일 ‘마지노선’ 설정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23일 오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통합반대파를 향해 신당 창당 등 해당행위를 중단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사지=연합뉴스
[데일리한국 허단비 인턴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23일 당내 통합반대파를 향해 “이번 주말까지 입장을 정리해달라”며 최후통첩을 던졌다.

안철수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당무위원회의 대신 기자간담회를 열고 “창당을 한다면 당적을 정리하고 하는 것이 당당한 태도일 것”이라며 이같이 요구했다.

안 대표의 이 같은 최후통첩성 발언은 개혁신당 창당발기인대회 및 창당준비위원회(창준위) 출범이 예정된 오는 28일을 반대파 징계 여부를 최종 결정하는 ‘마지노선’으로 설정했음을 시사하는 대목이다.

안 대표는 “통합이라는 시대적 과제를 결코 중단할 수 없다”면서 “신당 창당 등 해당 행위를 즉각 중단하고 전당대회에 협력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안 대표는 “통합을 반대하는 분들이 합법적인 방법이 통하지 않으니 신당 창당을 선언하고 당명을 공모하거나 발기인 참여 승낙서, 입당원서 등을 보내고 있다”면서 “이를 묵과한다면 저를 대표로 뽑아주고 재신임해 준 당원들에 대한 도리가 아니다”고 밝혔다.

안 대표는 또 “반대파는 공개적으로 당의 의사결정과 당원의 뜻을 조롱하며 깔아뭉개려 하고 있으며, 국회의원이라는 이름으로 낯 뜨거운 용어를 사용해가며 소속정당을 욕보이고 있다”면서 “이런 행위가 한국 정치사에 있었는지 사례를 찾기 어렵다”고 비판했다.

안 대표는 “당원의 뜻을 왜곡하며 호남 정서를 분열시키고 갈라치기를 하는 구태정치를 더는 두고 볼 수 없다”면서 “창당 관련 모든 해당 행위를 중단할 것을 요구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