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데일리한국 최원류 기자] 자유한국당 포천·가평 당원협의회 소속 당직자와 당원들이 바른정당 소속 김영우 의원의 자유한국당 복당을 반대하고 나섰다.

중앙당 차원의 통합 또는 개별 복귀 형태로의 움직임이 가시화되고 있는 가운데 지역 당직자와 당원들이 적극적인 반대입장을 표명한 것으로, 바른정당 내 통합파로 분류되고 있는 김 의원의 거취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김성기 자유한국당 포천·가평당협위원장을 비롯한 당직자와 당원 20여명이 20일 포천시청 기자실에서 바른정당 소속 김영우 의원의 자유한국당 복당을 반대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자유한국당 포천가평 당원협의회는 20일 경기 포천시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 의원의 (자유한국당) 복당 시도를 절대 허용하지 않을 것”이라며 복당 반대의견을 명확히 했다.

김성기 당협위원장 등 당직자와 당원 20여명은 이날 성명서를 내고 “자신의 정치생명 연장만을 위해 지역분열을 조장하는 (김의원의)행태를 절대로 묵과할 수 없다”며 “시민과 군민들의 발전 염원과 자존심을 더이상 훼손하지 말고 구태의연한 복당 시도를 그만하라”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김의원 복당은 자유한국당 당직자와 당원을 사분오열시켜 내년 지방선거뿐만 아니라 다음 총선에서도 필패할 것”이라고 했다.

김의원을 향한 비난도 쏟아졌다. 한 당직자는 “나간 곳(바른정당)에서나 열심히 해라. 나갈 때 취지와 지금 취지가 너무 다르지 않느냐. 나간 곳에서 신뢰 있는 정치나 하고 부르면 와라”며 직격탄을 날렸다.

이들은 중앙당 차원의 복당 결정을 의식한 듯 “집 싫어 나간 사람이 다시 오면 어쩔 수 없지만 모두 단결해 지켜나갈 것이다. 다 무너진 곳 고생해서 재건해놨는데 명분 없이 통째로 줄 수 없다”고 해 당협위원장 자리를 내주지 않는 등 사실상 당협차원에서 보이콧 할 것임을 시사했다.

이에따라 설상가상 복당이 결정된다하더라도 사실상 김 의원이 정치적 미아가 되는 것 아니냐는 해석이 나오고 있다.

지역정가 한 관계자는 “김의원이 복당된다하더라도 포천·가평에서 설자리가 없어지는 꼴”이라며 “지역구내 지지기반 없는 정치인은 사실상 산 송장과 다를게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대해 김 의원 측은 “아직 정해진 게 없다”며 구체적 답변을 거부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