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 대변인 논평 "정부, 공사 재개 지원 및 지역 경제 정상화 노력해주길"

김현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안병용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20일 신고리 5·6호기 공론화위원회(공론화위)의 '건설 재개' 결정에 대해 존중의 뜻을 나타낸 뒤 정부에 권고안 수용을 당부했다.

공론화위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신고리 5·6호기 공론화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공사 재개가 59.5%, 중단이 40.5%로 나타났다.

이 같은 결과에 김현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신고리 공론화위원회의 건설 재개 권고안을 존중한다"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오늘 발표된 권고안을 정부가 최종적 결정 과정에서 존중해 주길 바란다"면서 "우리 사회가 숙의민주주의를 통해 사회적 합의를 도출한 만큼 이번 권고안에 대해 여야와 찬반을 넘어 대승적으로 수용해주길 촉구한다"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정부는 공사 재개에 대한 지원과 함께 지역경제가 빨리 정상화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길 요청한다"면서 "또한 관계기관은 신고리 5, 6호기의 안전과 품질에 문제가 없도록 더욱 철저하게 점검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민주당과 정부, 청와대는 이날 오후 3시 서울 총리공관에서 '고위당정청협의'를 열고 신고리 원전 공론위 권고안에 따른 정부 대응방안을 논의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