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택 "우리법연구회, 노무현정부 당시 사법부 내 하나회라고 불린 적폐 조직" 주장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자료사진=이혜영 기자 lhy@hankooki.com
[데일리한국 이정현 기자]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2일 최근 문재인 정부가 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자를 지명한 것과 관련 "대법원과 헌재를 코드 사법부로 만드려는 게 아닌가 우려된다"고 지적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김 후보자는 우리법연구회 출신으로 그 후신인 국제인권법연구회 회장을 지낸 분"이라며 "김 후보자 임명은 사법부의 정치화·코드화·이념화를 의미한다"고 밝혔다.

정 원내대표는 "우리법연구회는 판사들의 사조직인 진보성향의 판사모임으로 노무현정부 당시 사법부 내 하나회라고 불린 적폐 조직"이라며 "이념편향적인 판결과 패권적 행태를 보이다가 해체됐다"고 말했다.

그는 "최근 법무부 법무실장에 변호사를 임명했는데 이분도 우리법연구회 출신"이라며 "부장판사로 간 사람도 국제인권법연구회 소속"이라고 비판했다.

정 원내대표는 "청문회를 하게 된 이유정 헌법재판관 후보자도 저희가 반대하는 이유가 정치적 성향 때문"이라며 "문재인 대통령의 독선과 독주, 반헌법적 사고를 강력규탄하며 당 차원의 검증과 함께 사법부가 정권의 하수가 되지 않도록 강력히 견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