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체에 직접 닿는 제품 안전 강화…독성 DB 구축할 것"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정책위의장(가운데)은 22일 원내대책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생리대, 마스크에 대해서도 모든 성분을 의무적으로 표시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박진우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정책위의장은 22일 "생리대, 마스크에 대해서도 모든 성분을 의무적으로 표시하도록 하는 전(全)성분 표시제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태년 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최근 일회용 생리대 안전성에 대한 불안감이 확산되고 있다"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이와 관련된 연구를 작년 10월부터 하는데 내년에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김태년 의장은 "100대 국정 과제 57번이 생활안전 강화"라고 강조했다.

그는 "민주당은 인체에 직접 적용되는 제품에 대한 안전을 강화하겠다"면서 "독성 데이터베이스(DB) 구축 등을 새 정부 국정 과제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살충제 계란' 파동에 대해 "살충제 성분이 가중치 이하인 게 중요한 게 아니라 살충제 성분이 단 하나도 없어야 한다는 것이 국민 요구"라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생산과 유통 전 단계에서 품질 관리를 강화하고 공장형 밀집 감금 사육 등을 개선하는데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그는 '결산 국회'에 대해 "박근혜정부의 적폐 예산을 청산하는 시간"이라 규정한뒤 "2018년 예산안에는 새 정부의 주요 국정 과제 추진 동력 예산, 민생 예산이 담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