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원진 "홍준표, 29살부터 정치한 사람으로서 이해할 수 없는 사람" 주장

"한국당 내 친박세력, 박 전 대통령 출당 여부에 입장 분명히 밝혀야"

조원진 대한애국당 창당준비위원회 공동대표. 사진=조 의원 페이스북
[데일리한국 이정현 기자] 친박계 의원으로 분류되는 조원진 대한애국당 창당준비위원회 공동대표가 최근 당내 친박 청산을 강조하고 나선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를 향해 공개적으로 "잡놈"이라고 비판하고 나섰다. 김무성·유승민 의원에 대해서도 '배신자' '역적'으로 규정하며 날을 세웠다.

조원진 공동대표는 21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홍 대표를 향해 "박근혜 (전) 대통령을 폄하하고 출당 문제를 거론하는 것이 지금 구형과 선고가 남은 시점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누구보다 잘 알면서 오직 자신이 살기 위해 배신의 칼을 꽂았다"고 주장했다.

그는 홍 대표가 최근 친박청산을 강조한 데 대해선 "선거에 불리하다는 전략적 판단으로 보수우파 국민들의 마지막 염원조차 외면하며 박 (전) 대통령을 버리고 스스로를 부정하는 또 한번의 자기부정행위를 하고 있다"고 폄하했다.

조 공동대표는 "최소한 같은 당에 있으면서 무너져 가는 당을 위해서 당을 위기에서 구했던 박 (전) 대통령에 대한 마지막 예의는 지켜주길 바란다"며 "분노한 애국국민 앞에서 진심으로 사과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또한 다른 한국당 의원들을 향해서도 "박 (전) 대통령으로부터 공천 받고 이름을 팔아 국회의원이 된 이른바 한국당 내 친박세력도 (박 전 대통령에 대한) 출당 여부에 입장을 분명히 밝혀야 할 것"이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조 공동대표는 기자들로부터 회견 배경을 질문받자 "홍준표씨는 잡놈"이라며 "제가 29살부터 정치한 사람으로서 이해 할 수 없는 사람이다. 정치 잡놈의 행태를 다 한 사람이 홍준표"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또한 김무성·유승민 의원의 이름을 언급하며 "좌파 정권을 세우는 데 혁혁한 공을 세운, 자유민주주의를 무너뜨리는 역할을 한 사람이라서 '역적'이라고 하는데 홍준표 대표도 배신자·역적 반열에 들어섰다"며 "그 각도로 홍 대표를 보면 정확하게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