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기업인 27일 '호프타임'에 선택된 세븐브로이 맥주도 화제

문재인 대통령이 최근 서울 성동구 수제화 장인이 만든 새 구두를 신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문 대통령의 구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조옥희 기자] '문재인 대통령 마케팅' 효과가 뜨겁다. 문재인 대통령이 신고 있는 구두가 화제가 되고 기입인과 청와대 호프미팅에서 마신 맥주에 대한 관심도 폭발적이다.

문재인 대통령 부부가 지난 한미 정상회담 당시 신었던 구두는 수제화 거리로 유명한 서울 성동구의 구두 명장들이 만든 작품이었다.

문 대통령 구두에 대한 관심이 커지자 서울 성동구는 2013년 '성동구 수제화 명장 1호'인 유홍식(69) 명장이 지난 5월 청와대를 방문해 직접 문 대통령의 발 치수를 재고 구두와 워킹화, 슬리퍼를 제작했다고 27일 밝히기도 했다.

앞서 유 명장은 모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발 치수를 재려고 보니, 닳고 닳은 싼 가격의 신발을 신고 있었다. 대통령의 신발이라고는 상상할 수 없을 정도였다. 이 정도로 소탈한 분이라면 국민과 함께 할 수 있는 대통령이라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말했다.

한미 정상회담 당시 김 여사의 비취색 장옷과 조화를 이룬 버선코 모양의 신발은 '女구두 명장 1호' 전태수(63) 명장의 손에서 태어났다. 전 명장은 지난해 10월 서울 성동구에서 열린 '제1회 대한민국 수제화 명장 선발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48년차 장인이다.

한편 27일 문 대통령과 기입인들의 청와대 호프미팅에서 제공된 '강서 마일드 에일'의 제조사 세븐브로이맥주㈜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세븐브로이맥주㈜는 중소 수제 맥주 제조업체 중 가장 먼저 일반 맥주 제조면허를 취득한 업체로, 홈플러스에서 판매되고 있는 강서맥주와 달서맥주의 경우 다른 경쟁 맥주를 누르며 인기를 끌고 있다.

청와대가 '강서 마일드 에일'를 선택한 것은 세븐브로이맥주㈜ 대표를 포함한 34명 모든 직원이 정규직이라는 게 중요하게 고려됐다는 후문도 더해졌다. 또한 이 회사는 젊은 직원에게 보증금을 지원해주는 '청년직원 숙소 보증금 지원 제도'를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