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 창출·상생협력·공정경제 놓고 자유롭게 의견교환

문재인 대통령이 27일 오후 청와대 상춘재에서 주요 기업인들을 초청해 개최한 '주요 기업인과의 호프미팅'에서 참석자들과 함께 얘기를 나누고 있다. 왼쪽부터 문 대통령, 구본준 LG 부회장, 손경식 CJ 회장, 권오준 포스코 회장, 함영준 오뚜기 회장,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김동연 경제 부총리.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온라인뉴스팀] 문재인 대통령은 27일 저녁 청와대에서 정의선 현대자동차 부회장, 함영준 오뚜기 회장 등 기업인 8명과의 간담회를 마쳤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6시께 청와대 상춘재 앞 녹지원에서 이들 기업인과 만나 20여분간에 걸쳐 맥주잔을 기울이는 '호프미팅'을 갖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대화를 나눴다.

문 대통령은 각 기업인마다 즉석에서 '맞춤형' 질문을 던지며 각 기업과 경제계 동향에 각별한 관심을 표시했다.

문 대통령은 호프미팅이 끝난 뒤 상춘재 안으로 자리를 옮겨 2시간10분여간 다양한 경제 현안을 놓고 본격적인 간담회를 가졌다.

문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기업인들과 새 정부의 경제정책방향을 공유하고 일자리 창출과 소득주도 성장,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공정경제 등을 설명하며 허심탄회하게 이야기를 나눴다. 청와대는 간담회를 별도의 발표 순서나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격식 없이 진행하겠다고 밝혀, 당초 계획된 50분보다 훨씬 길어졌다.

이틀에 나눠 열리는 기업인과의 간담회 중 첫째 날인 이날은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 구본준 LG 부회장, 권오준 포스코 회장, 금춘수 한화 부회장,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박정원 두산 회장, 손경식 CJ 회장, 함영준 오뚜기 회장이 참석했다.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도 함께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