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A 검사도 받을 것… 민·형사상 법적대응 하겠다"

이명박 전 대통령 아들 이시형씨.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조옥희 기자] 이명박 전 대통령의 아들 시형씨가 27일 이른바 '김무성 사위 마약 사건'에 연루됐으나 수사에서 제외됐다는 의혹에 대해 "사실관계 확인을 위해 필요하다면 DNA 검사도 받을 것"이라고 강력 부인하고 나섰다.

KBS2 '추적 60분'은 전날 저녁 방송을 통해 김무성 바른정당 의원의 둘째 사위 마약 투약 사건과 관련, "마약 투약 사건 수사 당시 마약공급책인 서모씨가 김 의원의 사위를 포함에 대형병원 원장 아들과 CF감독, 시형씨의 이름을 밝혔으나 수사 단계에서 시형씨의 이름이 사라졌다"고 보도했다.

시형씨는 이에 이날 언론에 입장문을 배포하고 "26일 KBS '추적60분' 방송과 관련, 사전 취재 요청에 대해 관련 사안과 전혀 무관함을 서면으로 명확히 밝혔다"고 결백을 주장한 후 "그럼에도 KBS가 마치 마약 사건과 연루됐다는 오해를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한 악의적 보도를 한 데 대해 언론중재위원회 제소는 물론 민·형사상 강력한 법적 대응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시형씨는 실제로 '추적60분' 제작진과의 서면 인터뷰를 통해 마약공급책 서씨를 전혀 모른다고 밝혔다. 그는 "마약을 해본 적도 없다. 모르는 사람에게서 어떻게 마약 공급을 받나"라고 부인했다.

그러나 제작진은 방송에 "(시형씨와) 술도 마시고 친구인 건 맞다. 그런데 시형씨는 (마약 투약을) 하지 않았다"고 주장한 서씨와의 인터뷰를 내보냈다. 서씨를 전혀 모른다는 시형씨의 발언을 반박한 셈이다. 제작진은 또한 김 의원의 사위와 대형병원장 아들과 함께 찍은 시형씨의 사진도 공개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