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와 군 위해 봉사할 기회 주면 사명감으로 최선 다할 것"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조옥희 기자] 송영무 국방부 장관 후보자는 28일 “국가와 군을 위해 헌신했다고 생각해왔지만 이 자리에 서보니 부족한 저의 모습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송 후보자는 이날 국회 국방위원회 인사청문회 모두발언을 통해 이같이 말한 후 “저의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겸허한 자세로 경청하고, 위원님들의 모든 질의에 성실히 답변드리겠다”고 밝혔다.

그는 특히 위원들을 향해 “국가와 군을 위해 봉사할 기회를 주신다면 마지막 공직이라는 사명감으로 새로운 국군 건설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할 것”이라고 인준 통과를 호소하기도 했다.

송 후보자는 국방개혁을 강조했다. 그는 “이제 우리 군도 변해야 한다. 국방개혁을 넘어 새로운 국군을 건설한다는 각오로 환골탈태해야 한다”며 “군 구조를 최적화하고, 필요한 전력을 조기에 구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한미동맹과 관련해선 “한미동맹은 한반도 안보의 근간”이라며 “미국과의 긴밀한 협의하에 전작권 전환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양국간 현안 문제들을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방산비리에 대해선 “방산비리는 단순한 비리 행위가 아니라 이적행위”라면서 “방산비리 근절을 위한 근본적인 대책도 수립해 책임국방을 달성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