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 창출공약 지키기 시동…공공부문 일자리 로드맵 내달 발표

[데일리한국 온라인뉴스팀] 문재인 대통령이 ‘일자리 창출 공약 지키기’에 나섰다. 대통령 집무실 일자리 상황판 설치, 일자리 추가경정예산(추경) 편성에 이어 다음 달 공공부문 일자리 충원 로드맵을 발표한다.

24일 박광온 국정기획자문위원회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기획재정부가 가능한 6월 말까지 공공부문 일자리 충원 로드맵을 마련해 발표할 계획이라고 보고했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대선 후보 시절 국민의 안전과 치안, 복지를 위해 서비스하는 공무원 일자리 17만4000개를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올해에는 일단 경찰, 소방, 교사, 사회복지 분야와 관련된 공무원 1만2000명을 당초 계획보다 추가로 충원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다음 달 발표되는 공공부문 일자리 창출 로드맵에는 1만2000명을 쪼개 분야별 필요 인원을 명시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를 위해 정부는 현재 일자리 현황과 추가 필요 인원을 다음 달 초까지 조사하고서 관계부처와 협의를 거칠 계획이다.

애초 올해 공공부문 충원을 위해 4조2000억원이 소요될 것으로 전망한 가운데 소요 재원 규모도 다시 정밀하게 분석해 로드맵에 넣기로 했다.

박 대변인은 다음 달 나오는 공공부문 일자리 충원 로드맵에 대해 "공무원, 비공무원 충원 모두 있을 것"이라며 "이 부분은 매우 시급하게 추진돼야 할 사안이기 때문에 구체적인 충원계획을 마련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