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요청한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자유한국당 소속 의원들. 오른쪽부터 정태옥, 박명재, 경대수, 김성원, 강효상 의원.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이정현 기자] 자유한국당은 23일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의 가족에 대한 개인정보 제출 거부는 여야를 떠나 사상 초유의 사태”라며 이날 자정까지 자료제출을 하지 않을 경우 인사청문회 보이콧까지 검토하겠다고 경고했다.

이 후보 인사청문특별위원회 한국당 소속 위원들인 정태옥·박명재·경대수·김성원·강효상 의원 등 5명은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후보자는 ‘없는 자료를 제출하라고 했다는 등’ 자료제출 거부에 대한 책임을 회피하며 동문서답의 해명을 내놓았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이 후보자 아들의 ▲병역면제 의혹 관련 치료내역 ▲위장전입 의혹 관련 초중고 생활 기록부 자료와 ▲이 후보자 부인과 아들의 기록이 포함된 세금 납부 현황 ▲이 후보자 본인의 출판기념회 판매실적 등에 관한 자료제출을 요구했다.

이들은 기자회견 뒤 기자들과 만나 “이 후보자에게 제출을 요구한 자료는 이미 각 부처에서 준비해놨는데 총리실이 허가를 안 하고 있는 것”이라며 “실무자에게 물어보니 다 준비해놨는데 총리실 동의가 안 났다고 한다. 이에 관한 구체적 증거까지 확보한 상태”라고 밝혔다.

이들은 또한 “많은 측근 스캔들을 보면 본인보다 가족이 문제된 경우가 많다”며 “(요구한 자료는) 오늘밤 12시까지 제출해 달라. 이 때까지 유의미한 자료를 제출하지 않으면 내일 아침 (대응 방안을) 결정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이어 “저희가 기초적인 자료도 없이 청문회를 한다면 국민 앞에 죄를 짓고 임무를 유기하는 것”이라며 “같은 내정자인 서훈 국가정보원장의 경우 이미 자료 요구에 동의했다. 이 정도로 (이 후보자와) 차이가 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