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전 대표에게는 한번 도와달라고 하기 위해 연락했다"

"안희정 충남지사가 민주당 경선서 1등 하지 않기를 바란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조옥희 기자] 박지원 국민의당 대표는 27일 최근 국민의당과 보수진영 후보 단일화론이 제기되는 것과 관련 “박근혜 전 대통령을 추종하던 실패세력들과 합종연횡한다는 건 새정치가 아니다. 그런 일은 분명히 없다”고 일축했다.

박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나 “자꾸 대연정이 거론되고 있는데 정체성이 같아야 한다”면서 “정치는 게나 고동이나 어중이 떠중이 함께할 수 없다”고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우리는 문재인 후보와 1대1 대결로 돼, 정책으로 미래로 승부를 보지 어떤 이합집산을 통한 일은 하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박 대표는 또한 반문 연대 등 용어를 쓰는 것 자체가 바람직하지 않다”면서 “반문 연대의 구도를 가지고 문재인 후보와 대결하려는 것은 그 자체가 패배주의”라고 지적했다.

다만 그는 김종인 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 대표와의 관계에 대해서는 “며칠 전 통화를 하고 제가 협력을 구했다”면서 “한번 만나자고 했다”고 밝혔다.

박 대표는 “알다시피 제가 경선 업무로 지방을 다니다보니 이번주에는 아직 약속이 안됐다”면서 “우리를 도와달라고 만나려 한다”고 말했다. 그는 구체적인 회동 내용을 묻는 질문에는 “전략을 노출하면 안된다”고 말을 아꼈다.

한편 박 대표는 앞서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서는 “안희정 충남지사가 민주당 후보가 되면 비슷한 이미지를 가진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가 대결하기 훨씬 버겁다”면서 “안 지사가 1등 하지 않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