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함 피격 사건 7주기를 20여일 앞둔 4일 육군통신학교 하사관들이 대전 유성구 국립대전현충원 '천안함 46용사' 묘역을 찾아 경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온라인뉴스팀] 천안함 폭침 7주기인 26일 정치권은 안보의 중요성에 대해 한목소리를 냈지만 범보수와 야권은 '친북세력' 안보무능' 공방을 이어갔다.

자유한국당 정준길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희생자들의 숭고한 희생에 안타까움을 표한다"면서 "안보에는 '두 번 다시'가 없고, 자유와 평화는 결코 그냥 주어지지 않는다"고 말했다.

바른정당 오신환 대변인도 "이 순간에도 조국 수호에 젊음을 바치는 국군 장병들에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북한의 무력 도발 징후를 사전 제거해 우리 군의 인명 피해가 재발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더불어민주당 박경미 대변인은 "조국을 위해 산화한 천안함 장병들의 명복을 빈다"면서 "남북 간의 평화와 신뢰를 깨뜨리는 군사적 위협과 도발은 어떤 상황에서도 결코 용납될 수 될 수 없다"고 말했다.

국민의당 김경진 대변인도 "해군 장병들의 희생을 추모하며 자강안보로 보답할 것을 약속한다"며 "나라를 지키기 위해 목숨을 바친 호국영령들의 피와 땀이 헛되지 않도록 평화로운 한반도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정의당 한창민 대변인은 구두논평에서 "남북의 대결 구도로 인해서 우리 국민의 희생이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평화와 안보를 위한 정의당이 되겠다"고 말했다.

하지만 안보 이슈를 고리로 정당한 '친북·종북' '안보 무능' 공방을 벌였다.

한국당 정 대변인은 논평에서 "심각한 안보위기 속에서 대한민국 내 친북세력들은 천안함이 북한 소행이라는 정부 발표를 부정하며 남·남 갈등을 유발해 왔다"며 "천안함 영웅들의 명예를 훼손하고 유가족들에게 두 번의 상처를 안겨주는 망동은 결코 용납될 수 없다"고 강조했다.

바른정당 오 대변인은 "민주당·국민의당·정의당은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 강행 중단 결의안을 제출한 바 있다"며 "조국을 위해 목숨 바쳐 희생한 장병들은 안중에 없고 국익보다는 당리당략에 함몰된 세력들이 과연 대한민국 정당이 맞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꼬집고, "민주당과 국민의당이 대선 일정 등을 핑계로 '서해수호의 날' 행사에도 참여하지 않았다"고 비판했다.

이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박 대변인은 범보수 진영을 겨냥해 "박근혜 정부 동안 비일비재하게 벌어졌던 군대 내 사건 사고와 각종 부정부패는 창설 이래 최악의 안보 무능이자 기강해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