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온라인뉴스팀] 더불어민주당은 26일 전국 투표소 현장투표 결과 추정자료가 SNS를 통해 유출된 것과 관련, 단체 채팅방에 올린 지역위원장 6명에 대해 별도의 징계를 하지 않기로 했다.

조사위는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들이 투표 결과를 외부로 유포할 의도는 없었다고 판단된다"며 "(처음 채팅방에 지역별 결과를 올린) 6명의 지역위원장을 대면조사한 결과 이들은 당 지역위원장들이 모여있는 채팅방에 각자 지역구의 개표결과만 게재했고, 다른 SNS에는 유포하지 않은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홍재형 선관위원장은 6명 지역위원장 징계여부와 관련해 "지역위원장들이 모여있는 채팅방에만 올렸을 뿐 대중이 볼 수 있는 SNS에는 게시하지 않은 것을 고려하면 유포할 의도가 없었던 것으로 보인다"며 "정치적으로 신중하지 않은 처사를 했지만, 징계할 상황은 아니라고 판단한다"고 밝혔다.

조사위가 중간발표를 한 것에 대해 '특정캠프를 밀어주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온다는 것에는 "오히려 이번 유출 문건이 전혀 근거가 없다는 점을 밝혀, 선거인단이 현혹되지 않도록 하려는 것"이라며 "유출 사태로 피해를 볼 것으로 예상되는 후보를 위해 중간발표를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