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간 안 의원 "'조 대위에 대해 어떤 접촉도 일체 허용할 수 없다'는 오더가 떨어져 있는 상태"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이정현 기자]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은 3일 ‘세월호 참사’ 당시 청와대에 근무하던 한국군 간호장교 조모 대위가 현재 미국에 머물면서 지난 8월 이후 4번이나 거주지를 옮겼으며, 안 의원의 귀국 직전인 지난달 28일 영내 호텔로 거주지를 다시 옮겼다며 그 배경에 대한 의혹을 제기했다.

안 의원은 이어 "'조 대위에 대해 어떤 것(접촉)도 일체 허용할 수 없다'는 오더가 떨어져 있는 상태더라"며 "미국과 한국측이 짜고 간호장교를 막고 통제하고 있는 것"이라는 의혹을 제기했다.

그는 "이후 미 국무부가 주미대사관에 심각한 문제제기를 했다고 대사관에서 전하더라"며 "이렇게 날 못 만나게 한 것 자체가 뭔가 숨기고 깊은 게 있었다는 의혹을 갖게 한다"고 밝혔다.

특히 안 의원은 "조 대위가 지난 8월 이후 4번이나 이사를 했으며, 나의 방미와 맞물려 지난달 28일 영내 비싼 호텔로 다시 거처를 옮겼다. 그 돈을 누가 줬는지도 확인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 안 의원은 SNS에 올린 글에서 "조 대위가 보름전 세 번째 거주지를 옮긴 시점이 모 방송사가 '세월호 7시간' 동안의 대통령 시술 의혹을 보도한 직후라는 것이 우연일까. 지난 월요일 간호장교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비싼 영내호텔로 옮기도록 지시한 자가 누구일까. 간호장교가 흐느끼며 괴로워하는 이유는?"이라고 적었다.

한편 안 의원은 미국 텍사스주 샌안토니오의 미군기지에 들어갔다 퇴거 처분을 받았다는 일본 아사히신문 보도와 관련, “무단으로 들어간게 아니다. 불법을 저지른 사실이 없다”고 반박했다.

전날 오후 귀국한 안 의원은 전날밤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내부자의 안내와 도움으로 들어갔다. 들어가는데 제재를 받지 않았다"며 조 대위가 근무하는 곳까지 갔었다고 설명했다고 복수의 참석자들이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