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조옥희 기자] 새누리당 하태경 의원은 27일 비선실세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에 대해 특검을 하기로 했으니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의 이른바 ‘송민순 회고록’ 논란과 관련한 특검도 진행해야 한다는 당 내 일각의 주장과 관련 “최순실 국정개입 사건과 문재인 대북 결재 사건을 서로 엮는 시도가 있는데, 이건 보수 자폭의 첩경이 될 것”이라고 비판했다.

하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지금 보수에게 중요한 것은 최순실 문제에 한 치의 의혹도 없이 공개하고 공명정대하게 처리하는데 앞장서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박근혜 대통령의 권위와 지지도가 계속 떨어지는 것이 안타까울 수 있지만 보수는 만약 대통령 지키는 것과 국가를 지키는 것 사이에 충돌이 생긴다면 분연히 국가의 편에 서야 한다”면서 "이 때문에 대통령께서도 최순실의 입국과 진상을 규명하는데 최대한 협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아울러 “어떤 이유건 최순실 건을 덮으려고 한다거나 다른 이슈와 엮어 물타기를 하는 모습을 보이면 문재인 관련 결정적 증거가 나오더라도 국민들은 보수의 편에 흔쾌히 서려고 하지 않을 것”이라며 “지금 보수가 최순실 건을 공명정대하게 처리하는데 앞장서서 윤리도덕적 권위를 획득한다면 그 다음 문재인 대북결재 물증 자료가 나왔을 때 대한민국 국민들은 보수의 편에 서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같은당 김진태 의원은 이날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최순실 사건과 송민순 회고록 논란을 비교하면서 “지인에게 물어본 것이 나쁜가? 주적에게 물어본 것이 나쁜가”라며 “사안의 중대성을 보면 이것도 특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또한 “(박 대통령의 경우엔) 누가 사용했는지도 모르는 태블릿PC고 문 전 대표의 경우엔 당시 장관의 회고록이다”면서 “박 대통령은 즉각 사과했는데 문 전 대표는 지금도 기억나지 않는다고 한다”고 따져들기도 했다.

하 의원은 이 같은 김 의원의 주장에 대해 ‘보수 자폭의 첩경’이라고 강하게 비판한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