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민주주의 능멸…靑 포함 성역없이 진상규명·엄벌을"

"최순실 국정농단 사실상 입증…특검하고 우병우 즉각 사퇴를"

"대통령의 직접 해명만이 신속하게 국민적 분노를 가라앉힐 것"

2014년 3월 박근혜 대통령의 독일 드레스덴 연설장면과 최순실씨가 독일 드레스덴 연설문을 포함해 박근혜 대통령의 각종 연설문을 사전에 받아보았다고 보도한 JTBC 보도 장면.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이찬미 기자] 박근혜 정권 비선실세 의혹을 받는 최순실 씨가 박근혜 대통령의 각종 연설문을 사전에 받아봤다는 언론 보도와 관련 25일 새누리당, 특히 비박계들은 일대 충격에 휩싸였다.

특히 박 대통령을 직접 거명하며 대통령의 직접 소명, 특별검사 도입, 국정조사 실시 등을 요구하며 청와대를 향해 압박했다.

또 비박계 일각에서는 특별검사 도입을 요구하는 것을 넘어 대통령 탈당마저 거론하는 등 심상치 않은 움직임을 보였다.

무엇보다 청와대와 보조를 맞췄던 정진석 원내사령탑이 청와대를 향해 목청을 높였다.

비주류인 정진석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박 대통령이 직접 이번 의혹에 대해 국민 앞에 소명하는 동시에,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도 즉각 사퇴시켜야 한다고 촉구했다.

정 원내대표는 "보도 내용이 사실이라면 박근혜 대통령이 직접 국민께 소명하고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청와대에 숨어 조직적 범죄를 비호한 공직자를 찾아 한 명도 빠짐없이 법의 심판대에 세워야 한다"면서 "검찰은 미르·K스포츠 재단 의혹 수사에 명운을 걸고, 사정당국은 즉각 인터폴과 공조로 최씨 일가 신병을 확보해 국내로 데려와야 한다"고 요구했다.

비박계 5선인 정병국 의원은 이번 일을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로 규정하고 "특검이든 국조든 정부와 국회가 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수단'으로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에 대한 진상을 국민 앞에 명백하게 밝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병국 의원은 "대통령도 '최순실의 대통령'이 아닌, 국민의 대통령으로서 '최순실 손에 쥐어진 대통령 기밀'이라는 초유의 국기문란 사태에 대해 직접 해명해야 할 것"이라며 "새누리당도 진상 규명을 위한 무한책임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권성동 의원도 "청와대 문건이 통째로 한 민간인에 유출된 일은 헌정 사상 처음 있는 일로 정말로 개탄스럽다"면서 "청와대는 이 사건의 진상을 빨리 조사해 명백하게 국민에게 밝혀야 한다"고 요구했다.

김용태 의원은 오전 8시50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순실 사태는 배신의 정치의 결정판이다. 대한민국 공화국, 대한민국 민주주의에 대한 배신"이라면서 "공화국을 유린하고 민주주의를 능멸한 최순실 사태 수사를 위해 특검을 하라"고 촉구했다.

나경원 의원은 "어이가 없다. 심각한 국기 문란"이라며 "청와대가 묵묵부답할 게 아니라 명확하게 입장을 밝혀야 한다. 사실이라면 침묵해선 안 된다"고 말했다.

오세훈 전 서울시장도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국정조사나 특검은 시간이 필요한 만큼 일단 현시점에선 대통령의 직접 해명만이 신속하게 국민적 분노를 가라앉히고 이해를 구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라며 "이제 대통령이 직접 해명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하태경 의원도 페이스북을 통해 "최순실이 청와대 비선 실세로 국정을 농단해 왔다는 것이 사실상 입증됐다"면서 "청와대 핵심부가 최순실과 연결돼 있다는 물증 자료가 나온 이상 단순히 검찰 수사로는 감당하기 어려운 상황이 됐다"며 특검 도입과 우병우 민정수석의 사퇴를 강도높게 요구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