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현지시간) 뉴욕 맨해튼 한복판에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의 노고를 위로하고 감사함을 표시하는 광고가 게시됐다. 사진=한태격 브리지 엔터프라이시스 대표 제공/연합뉴스
[데일리한국 김청아 기자] 차기 대선의 유력한 여권 후보로 꼽히는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의 광고가 미국 뉴욕 맨해튼 한복판에 등장했다.

10년 동안 유엔을 이끈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에게 감사를 표시하는 내용의 광고로 유엔의 날인 24일(현지시간) 자정부터 뉴욕 맨해튼의 47번가와 브로드웨이가 만나는 4거리에 게시됐다.

광고가 게시된 곳은 뉴욕의 관광명소 중 하나로 꼽히는 타임스 스퀘어와 맞붙어 있어 유동인구가 많은 곳이다.

이 광고는 뉴욕에 거주하는 브리지 엔터프라이시스의 한태격 대표가 자비를 들여 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광고는 반 총장의 임기가 끝나는 올해 말까지 게시될 예정으로, 광고에는 반 총장의 사진이 왼쪽에 배치돼 있고 오른쪽에는 노고를 위로하고 감사함을 표현하는 문구가 5개 언어로 적혀 있다.

영어로는 "세계평화를 유지하고 환경 보호를 위해 기여한 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한다"고 적었다.

미국과 영국 외에 또 다른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 상임이사국인 프랑스와 중국, 러시아의 언어로도 고마움을 전하고 있다.

또 한글로는 "반 총장님, 수고 많으셨습니다. 우리 미주 동포들 언제나 반 총장님 곁에 있습니다. 건승을 빌겠습니다"라고 적었다.

광고를 게재한 한 대표는 "반 총장은 대한민국 젊은이들의 롤모델이며, 유엔 사무총장이라는 중책을 10년 동안 대과 없이 훌륭하게 수행한 한국인의 긍지이자 자랑"이라며 광고를 만들게 된 배경을 설명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