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비선 실세가 국정농단한다면 단죄해야"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조옥희 기자] 새누리당 비박계 중진의원들을 중심으로 미르·K스포츠재단과 관련한 ‘최순실 비선실세’ 의혹과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 논란에 대한 진상 규명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

나경원 새누리당 의원은 20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미르·K스포츠재단과 관련된 최씨 관련 의혹에 대해 “청와대와 정부, 특히 정부에서 미리 정리할 수 있는 부분이 있었는데 시간이 흘러서 상황이 더 꼬인 것 같다”면서 “이런 상황을 우리가 빨리 정리해야한다. 국정운영 시스템도 바꿔야 할 것은 바꾸고 국민들의 상식적인 물음에도 답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나 의원은 박근혜 대통령의 지지율이 사상 최저치로 하락한 데 대해서도 “박 대통령에 대해서는 콘크리트 지지층이 있다고 늘 이야기했는데 그게 붕괴된 게 아닌가 우려들이 많이 있다”면서 “이는 국민의 마음이 다 그대로 반영된 것 같다”고 지적했다.

우 수석 논란과 관련해서는 “우 수석이 진즉에 사퇴하는 것이 맞았다고 예전부터 말씀을 드렸는데 지금 수사를 하니까 상황이 더 복잡해진 것 같다”면서 “현재로서는 오히려 사퇴 가능성이 낮아지지 않았나 이런 생각을 한다. 여러가지 의혹에 대해 미리 좀 정리가 됐으면 했다는 아쉬움이 크다”고 했다.

그는 ‘우 수석이 국정감사 불출석 사유서를 낸 것에 박 대통령의 의지가 반영됐다고 보느냐’라는 사회자의 질문에는 “청와대의 입장이 일관되는데… 대통령께서 결단해 주셔야 될 때가 됐다고 생각한다”고 사실상 박 대통령의 결단을 촉구했다.

같은 비박계인 김성태 의원도 이날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과의 인터뷰에서 “저도 새누리당 의원 중 한 사람이지만 대통령 가까운 사람, 한 사람이 국정농단을 하고 비선실세로서 우리 사회를 어지럽게 만들었다고 하면 단죄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의혹 차원을 넘어 팩트에 근거한 사실들이 드러나고 있는데 이건 주저해서는 안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의원은 특히 최씨 딸의 각종 특혜 의혹에 대해 “어제 이화여자대학교 총장이 사퇴했지만 이 정도로 수습이 안 되는 건 우리 국민이나 정치인인 저희들도 인식을 같이 한다”며 최씨 딸에 대한 특혜 의혹들을 거론한 후 “자식을 둔 대한민국 어느 누가 이런 사안을 가만두고 보겠나”라고 질타했다.

한편 친박계 원유철 의원도 이날 MBC라디오 '신동호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미르·K스포츠 재단 의혹에 대해 “국민들께서 가지고 계신 의혹에 대해선 신속하고 명확하게 해소돼야 하고, 충분히 설명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원의원은 다만 “두 재단에 대한 검찰 수사가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일단 수사를 지켜보고 미진할 경우, 특검이든 국정조사든 하면 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